페이지

2011년 9월 27일 화요일

Kindle Fire

Amazon’s Tablet: The iPad’s Biggest Threat 

몇일 후면 Kindle Fire가 론칭 하는 데 iPad의 가장 큰 적수로 지목하고 있다. 이미 출시된 갤럭시 탭이 아니라. 나 역시 그럴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 잘 관리되는 amazon AppStore(올해 3월 론칭) 가 있다. 다들 알다시피 Android appstore는 잘관리가 되지 않는다. 수준 이하의 앱도 많고, 악성 앱들도 많다. 이런 니즈를 바로 해결!
- UI를 알고 있다. amazon을 써 본사람은 알겠지만 UI가 편하게 잘 정리되어 있고 군더더기가 없다. 그런 amazon이기에 이들이 만든 tablet또한 훌륭한 UI로 나올 것이라 예상.
- Apple과 달리 굉장히 다영한 제품들을 킨들 파이어를 통해 판매할 수 있고 기존의 아마존 서비스들(배송, …)과 통합 할 수 있다. 애플보다 더 많은 고객의 신용카드 정보를 가지고 있다.
- 예상 가격은 $250. 여기에다 Kindle과 마찬가지로 아마존은 원가이하에 Kindle Fire를 팔 수도 있다. 나중에 다 만회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ebook이든 광고든 다른 product의 판매를 통해서. 이미 광고 screensaver를 포함한 킨들을 $25 싸게 판매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HP의 Touchpad가 원가이하의 가격으로 불티나게 팔린것을 보면 역시 소비자는 가격에 가장 민감하다.

iPad의 적이 아마존이 될지는 의외였는데, Kindle Fire가 어떻게 작전을 펼치는지 관전 포인트!

+ Google, Apple만 해도 복잡했는데 이제 Amazon까지 판에 들어왔다. 이 모든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을 가진 미국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Kindle Fire 발표후 :
+ 예상을 깨고 $250보다싼 $199로 나왔다. 더 놀라운 것은 새 Kindle touch버전이 $79!
+ Silk라는 Amazon-made browser를 만들었다. 놀라운 것은 Cloud의 support를 받는 브라우져 라는 점. detail은 다음 동영상 참조. AWS
+ Amazon 만큼 가격을 후려치기는 아무나 따라할 수 있는것이 아님.

Amazon Silk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