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2년 1월 26일 목요일

작은 소리로 아들을 위대하게 키우는 법

대부분 아들과 잘 지내는 편인데, 간혹 소리를 지르게 된다. 보통 내 입장에서 이해되지 않는 행동을 할때 그러는 것 같은데..
어떻게 엘레강스하게 아들을 타이를 수 있을지 고민하다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책은 오직 아들에 관한 케이스만 얘기하고 있으니 혹시 딸을 두신 부모라면 참고하세요.

29
아이가 정해진 놀이법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놀려고 할때 참견하거나 훈계를 하지 말라.

34
남자아이를 야단치는 효과적인 방법 그것은 논리에 맞게 말하는 것 뿐이다. 남자는 머리로 이해해야만 말을 듣는 동물이다.

51
많이 경험하고 실패하면서 몸으로 배운 아이일수록 성장한 뒤에 엉뚱한 짓을 저지르지 않는다. 아이는 계단뛰기 놀이를 하면서 자신이 몇 계단에서 점프할 수 있는지 한계를 체득한다. 위험하다고 하지 말라고 하면 훗날 자신의 한계를 모르기 때문에 낭패일 수 있다.

60
진위가 분명하지 않은 일이 일어났을때, 부모는 '반드시 사실관계를 확인해야 믿겠다'는 태도를 보여야 한다. 아이가 출처를 알 수없는 물건을 가져왔을때 아이가 '철수네 엄마가 사줬다'고 한다면, 엄마는 '어머 그랬니? 그러면 철수네 엄마한테 고맙다고 전화를 해야 겠구나.' 라고 말하면 된다. (와 이것은 박수다.)

81
학원의 본질은 기업이며, 많은 학생을 모집하려면 일류 학교 합격자를 많이 배출해야 한다. 그래서 학원은 모든 수강생들의 성적을 한단계 높이려고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두각을 나타내는 몇몇 학생에게만 합격할 수 있는 기술을 가르킨다. 이것은 이른바 '성적별 반편성'이다.

101
국어실력은 모든 학문의 기초다. 글짓기와 음독으로 국어실력을 키울 수 있다.

123
좋은 과외교사 고르기. 좋아하는 대학 취업정보실에 모집공고를 내고, 전화 예절과 친밀감이 좋은 사람을 몇 골라서 직접 면접을 보자. 1차 면접은 부모와 2차면접은 아이와 함께. 교통비도 주면서

131
목적없이 공부 하면 권위주의지가 된다.
그들이 열심히 공부하는 목적은 오로지 좋은 학교에 들어가기 위해서다. 이 모든 즐거움을 희생한 끝에 바라던 일류 대학에 합격했다고 치자. 이들은 어떤 사람이 될까? 유일한 자랑거리는 오로지 학벌 뿐이다.

205
미래의 이상적인 남성상은 여성에게 배우잣감으로 인정받는 남자이고, 이는 최소한의조건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